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맛있는 소고기 등심 고르는 방법 이거 하나만 기억하세요.

by 식빵먹는우유 2021. 11. 16.

 

소고기 등심 요리
맛있는 등심 고르는 법

 오랜만에 큰 맘먹고 소고기 등심을 구입했는데 고무처럼 질겨서 괜히 샀다고 돈 아깝다고 후회해보신 적 있으신가요? 오늘은 성공 확률 높은 맛있는 소고기 등심 고르는 방법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등심 고르는 방법 막상 가보면 당황해

 요즘은 앱이나 웹을 통해서 어진 간한 정보는 다 스마트폰 하나로 얻을 수 있죠. 맛있는 소고기 등심 고르는 방법도 앱이나 웹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. 문제는 마트에 가서 보면 공유한 앱이나 웹에서 설명한 데로 고기가 있지 않아 당황하게 됩니다. 물론 여러 가지 측면에서 디테일하게 설명이 된 것도 있지만 막상 보면 구분하기 힘들죠. 그래서 한 가지만 기억하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 합니다. 

 

마트에서 성공률 높은 맛있는 등심 고르는 첫 번째 단계

 등심을 구분할 때는 윗 등심, 꽃 등심, 아랫 등심으로 구분을 하고 또 거기서 연골인 떡심, 가시근, 살치살, 새우살 등으로 나뉘는데요. 전문가가 아닌 우리는 그 부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니 일단 그런 말은 제쳐두고 마트에서 성공률 높은 맛있는 등심을 고르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인 연골을 찾습니다.

소고기 등심 떡심의 위치
떡심 찾기

 연골은 찾기가 쉽죠. 연골, 떡심은 고기에 물렁뼈처럼 붙어있는 부위를 말합니다.

 

 

두 번째 단계 사선 방향 확인하기

 연골을 찾았다면 두 번째 단계, 연골을 중심으로 사선 방향을 쳐다보면 되는데 이때 사선 방향의 대각으로 된 결이 있는 지를 확인하면 됩니다. 없다면 질긴 고기이니 패스하시고 있다면 그 등심을 고르시면 끝. 대각선으로 된 결이 살치살인데요. 살치살 맛있는 건 다아시죠? 그 살치살이 붙어 있는 등심이 바로 맛있는 등심인 거죠. 등심은 윗 등심일수록 질겨서 식감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.

소고기 등심 살치살 위치
살치살 확인하는 법

 등심의 위로 갈수록 살치살은 적다고 하니 따라서 덜 질긴 등심을 찾으려면 보다 부드러운 살치살이 많은 부위를 골라야 한다는 거죠.
 등심에는 이 밖에 더 비싸고 맛있는 새우살 등이 붙어 있는 부위를 먹으면 더 좋긴 한데요. 더 맛있는 꽃등심이나 아랫 등심의 경우에는 보통 더 비싼 가격으로 따로 팔기 때문에 이 방법은 마트에서 사실 때 참고하시길 바랍니다.

 하나만 기억하면 되는 마트에서 소고기 등심살 때 성공률 높은 맛있는 등심 고르기, 잘 활용하셔서 고무처럼 질긴 등심은 드시지 마세요.

 

댓글